현재 2차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이 한창인데요. 본인이 청년 특별구직지원금 해당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곳은 '온라인청년센터'예요.

 

 

2차 청년 특별구직지원금

신청기간 : 10.12(월) ~ 10.24(토)

신청장소 : 온라인청년센터

신청방법 : 로그인 → 내용 확인 → 통장사본 첨부

 

 

온라인청년센터 아이디는 워크넷과 같아서 쉽게 로그인 했어요.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1. 온라인청년센터 로그인 후 확인

2. 고용노동부 신청 안내 문자 수신

 

 

저는 10월 20일 오후에 문자를 받았어요. 코로나로 많이 어려웠는데 다행히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현재 취성패 1유형 3단계를 진행 중인데 취업성공패키지를 진행 중이거나 앞으로 하는 분들에게 지원이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2차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지급일

11월 말까지 지급 예정.

아직 한 달이나 남았지만 조금 내려놓고 기다리면 금방 들어오겠죠?

 

 

●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2020년 7월 2일부터 진행 중

 

● 구직활동지원금 참여 이력 - 미참여

구직활동지원금은 청년특별구직지원금과 다릅니다.

구직활동지원금은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신청받고 50만원 X 6개월 = 총 3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올해 신청하려고 보니 졸업한 지 2년이 넘어서 해당이 안 되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마지막에서 막히실 것 같아요.

 

청년특별구직지원금 통장사본

1. 종이 통장이 있다면?

- 스캔해서 업로드 하면 무척 쉽습니다.

 

2. 스마트폰(모바일) 뱅킹만 있다면

- 저도 종이 통장을 다 폐기한 터라 스마트 뱅킹만 이용 중이었어요.

 

 

KB스타뱅킹 통장사본

국민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모든 은행 동일하게 통장사본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

 

 

KB스타뱅킹 로그인 → 거래내역 조회 → 우측 상단 더보기(점 3개) 클릭 → 맨 아래 통장사본보기

 

 

이렇게 통장사본 이미지를 핸드폰에 저장 가능해요. 저장한 이미지는 PC 카카오톡을 이용해 PC로 옮겨서 업로드 했어요.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2차 대상자 확인, 신청 방법까지 알아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