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LH 청년매입임대주택으로 독립하게 된 쪼입니다. 독립하면서 인터넷은 본가에서 쓰는 KT를 써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어요.

 

현재 일신동 본가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은 KT 기가 인터넷 500메가 + 기가 와이파이입니다. 벌써 7년째 사용하고 있네요.

 

→ KT 기가 인터넷 500메가 사용 후기

 

 

본가(아파트)와 별개로 독립하는 빌라에 인터넷을 신규로 설치해야 했어요. 케이티 인터넷 가입은 KT 고객센터를 통하거나 일반 업체들을 통해서 할 수 있죠. 저는 알아 보기 번거로워서 마음 놓이는 KT 고객센터(114)를 통해 했답니다.

 

이후 상담사분과 설치 일자, 시간을 조율했어요. 설치 당일에 기사님이 한 번 더 연락을 주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KT 기가 인터넷 신규 설치 과정

 

12월 말 : KT 기가 인터넷 100메가 신청

 

1월 2일 : 인터넷 설치 예정, 그러나 빌라에 인터넷 연결을 위한 설비가 하나도 들어와 있지 않다는 기사님의 확인ㅠ SK, LG 인터넷도 마찬가지... 하긴 빌라에 입주한 집이 2집밖에 되지 않았다.

 

1월 5, 6일 : 인터넷 설비 공사

 

1월 6일 오후 : 인터넷 설치 완료!!

 

 

1월 7일 오전 : 인터넷 설치 사은품, 이마트 상품권 3만원 문자로 도착

기가 인터넷 100메가는 저렴한 상품이라 사은품이 빵빵하긴 힘들어요. 일반 업체는 몇 만 원 더 주는 걸로 알고 있고요.

 

 

기가 인터넷 설치 소요 시간은 약 20분 정도였어요. 상황에 따라 더 빠를 수도 더 느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벽에서 나온 랜선이
이렇게 공유기에 꼽힙니다

 

조금이라도 더 아껴 보고자 집에 쳐박혀 있던 iptime 공유기를 가져왔어요. 모델명은 iptime N704-V3. 오래된 모델일 텐데 아주 잘 됐습니다.

 

KT 기가 인터넷 100메가 속도

제가 사는 LH 청년매입임대주택이 21형, 약 6평 조금 넘어요. 와이파이는 문제없이 터집니다. 조금 멀어지면 칸 수가 꽉 차지 않기도 하지만 그래도 만족할 만한 속도입니다.

 

 

아래와 같이 노트북과 랜선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잭(젠더)이 있다면 노트북 속도가 제 속도로 나올 수 있어요. 기사님이 젠더 있는 걸 보시고 공유기와 노트북을 다이렉트로 연결할 랜선을 만들어 주셨죠. 만족!

 

동영상 다운받거나 볼 때도 문제가 없어요. 100메가 화이팅!!

 

 

인터넷 설치 꼭 컴퓨터가 있어야 하나요?

없어도 됩니다. 저처럼 노트북만 있어도 되고요. 노트북도 없어도 되죠.

 

다만 인터넷이 잘 되는지 기사님들이 확인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공유기라도 있어야 할 것 같아요. 뭐 없다면 랜선만 설치해 주고 가시는 거죠!

 

기존(본가)에 쓰던 인터넷+핸드폰 총액결합할인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인터넷+핸드폰 4대가 묶여 있기 때문에 핸드폰 요금을 많이 할인받고 있어요.

 

 

그래서 독립한 집에 인터넷비는 결합 없이 단독으로 내게 됐어요.

 

인터넷 가입 정보, 요금은 스마트폰 '마이 케이티' 어플에서도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인터넷 약정은 3년이 들어가죠? 나중에 이사갈 때 이전 설치하면 될 것 같아서 크게 신경쓰이진 않아요. 언젠간 넓은 집에 가서 컴퓨터도 사고 빠른 인터넷도 사용하고 싶네요. 지금까지 KT 기가 인터넷 100메가 신규 설치 후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