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수요일 00시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시험 접수가 있었죠? 진짜 12시 전부터 인터넷 잘 터지는 와이파이 기계 옆에서 준비하고 있었는데 12시 땡 되자마자 사이트 접속이 안 되는 거예요ㅠㅠ

 

15-20분 정도 지나서 회계 카페에 하나 둘 성공하셨다는 분들이 나타났고 더 초조해졌어요. 결국 시간은 새벽 1시를 넘기고...

 

 

전산회계 1급 접수 성공!

 

저는 그날 밤은 포기하고 잤고 일어나서 가끔씩 들어가 봤어요. 하지만 미동도 없었죠. 제가 성공한 시각은 16일 밤 9시 12분 쯤이었습니다.(15, 16일에도 많이 들어간 편은 아니었어요.)

 

전산회계 1급 09:30(2020 특별시험), 15:00을 왔다 갔다 클릭하고 있었죠. 그런데 느낌이 싸해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렸는데 자동배정 옆에 (마감) 표시가 없는 겁니다.

 

황급히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눌렀죠. 이제 결제만 하면 됐는데요.

 

 

전산회계 1급 결제 수단

계좌이체와 카드 결제가 있었습니다. 저는 국민카드로 결제하려고 카드 결제 버튼을 눌렀습니다. 일반 결제 / 간편 결제 중에 혹시 페이코가 될까 하고 간편결제를 눌렀으나 삼성페이밖에 없었습니다. 마음은 급하고 다시 일반결제로 돌아와 ISP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결제가 완료됐습니다.

 

 

ISP 설치하느라 허둥지둥 몇 분을 소비한 것 같은데 다행히 저보다 먼저 접수한 분은 없었습니다. 꼭 아래쪽에 자동배정도 체크하시면 좋겠습니다.

 

전산회계 1급 접수비(시험비)는 20,000원 + 수수료 400원 = 20,400원입니다.

 

 

전산회계 세무 같이 접수해야 합니다

전산회계 1급 접수를 성공하자 전산세무 2급 접수도 해볼까 생각했는데요. 전산세무 2급을 추가접수로 선택하자 '기존에 선택된 수험장이 취소되고 다시 시험장을 선택해야 합니다'라는 창이 뜹니다.

 

흠... 다시 접수를 하기 위해 들일 시간과 받을 스트레스를 생각하니 자연스레 마음이 접어졌습니다. 

 

고로 접수할 때 2종목 모두 선택하고 시험장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처럼 하루종일 보는 시험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8월 중순부터 취성패로 그린컴퓨터에서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과정을 들을 건데요. 학원 가기 전에 회계 1급을 붙어 놓으면 여러모로 여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지만 열심히 해봐야죠. 강의는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 무료 강의가 있어서 들을 예정이에요.

 

 

전산세무 추가 접수하려니 '최종결제된 시험장으로 변경됩니다' 문구가 뜨죠? 그냥 이번엔 회계에만 집중하려고요. 제가 저를 잘 알기에 하나만 해도 성공이다...

 

 

저의 시험일자는 2020년 8월 16일 09:30 전산회계 1급입니다. 장소는 인천 자동배정이고요. 수험표 출력 및 장소 공고 확인은 시험 일주일 전부터라고 안내돼 있네요. 모두 열공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꼭 취업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