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불안에 더 이상 집에 있을 수 없어 취성패를 지원하기로 했어요. 취성패 2단계에 학원 다니는 게 있어서 코로나가 걱정되긴 하지만 이대로 인생을 끝낼 수 없기에 신청했어요.

 

취성패 온라인 신청방법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로 접속해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1. 기본정보

기본정보에서는 관할고용센터를 확인하고 세대주와의 관계를 입력합니다.

 

저는 인천 부평에 살아서 가장 가까운 인천북부고용센터가 지정됐어요. 세대주(아버지) 이름을 적고 관계는 '자(子)'로 입력했습니다.

 

2. 부가정보

사실상 취성패 1유형과 2유형이 구분되는 곳이에요. 일단 가구원수에는 4명을 입력하고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했어요. 가족관계증명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만약 첨부할 파일이 많아서 다 첨부하지 못할 경우 나중에 상담사분이 전화로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메일 or 방문 시 제출하면 된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총액에는 아빠의 4, 5, 6월 건강보험료를 입력했어요.(신청날짜가 7월 1일이어서 이전 3달을 입력했어요.)

 

저희 집은 아빠가 직장건강보험에 가입 중이고 나머지 셋(엄마, 저, 동생)은 직장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돼 있어요.

 

증빙자료 첨부에는 아빠의 4, 5, 6월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 건강보험료 출력이 불가능한 엄마, 저, 동생은 자격득실확인서를 첨부했어요. 사진에 보면 동생 게 빠져 있는데 다음날 상담사분 메일로 보내드렸어요.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제출 서류 정리

1. 주민등록등본

2. 가족관계증명서

3. 건강보험료 납부 중인 가족의 이전 3개월 내역

4. 건강보험료 납부하지 않는 가족의 자격득실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팁 : 건강보험공단에서 다운받은 파일은 주민번호 앞자리가 비밀번호로 걸려 있어요. 열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쪽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이 있어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비밀번호가 없이 바로 열 수 있게 파일이 변경돼요.

 

그 파일을 바로 첨부하시면 돼요. 프린터로 출력할 필요 없어 좋죠?

 

 

취성패 1유형으로 선정되다

7월 1일 저녁 온라인 접수

7월 2일 점심 지나서 누락 서류 요청 전화 - 동생 자격득실확인서 메일로 보내드림

7월 2일 오후 취성패 1유형 승인

7월 3일 상담 일정 잡기 위해 상담사분 전화 기다리는 중

 

 

아빠의 건강보험료가 95,031원을 넘지 않아서 운좋게 취성패 1유형이 됐어요. 차상위 계층은 아니지만 차차상위 이하 저소득층에 해당되네요.

 

 

이렇게 신청이력이 '진행' 상태로 바뀌었어요. 얼른 전화가 와서 1차 상담 날짜를 정하고 싶어요. 2단계 학원은 세무회계, 포토샵/일러스트, 영상편집, CAD쪽을 생각하고 있어요. 흥미를 가지고 오래할 수 있는 분야면 좋을 텐데. 잘 몰라서 걱정이에요.

 

취성패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취성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유튜브 영상도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일' 하면서 불안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