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식 시장이 들쑥날쑥 하죠? 저는 얼마 전 SK디스커버리를 샀다가 35,000원 정도의 손해를 봤어요. 주식 입문 교육비라고 하지만 소액 투자하는 입장에서는 큰 돈입니다ㅠ

 

그리고 기존 생활비 통장에 돈이 부족해 주식계좌에서 이체하게 됐죠. 그런데! 이체하려고 보니 보안카드(OTP) 발급 필요라는 안내 문구가 뜨는 거예요. '아, 비대면 계좌로 개설했더니 출금이나 계좌이체는 할 수 없구나.' 주식 사기 위한 입금은 증권사 계좌로 쏘기만 하면 됐거든요.

 

그래서 다음날 오전에 KB증권을 방문했습니다.

 

주식계좌 이체 보안카드 필수!

 

제가 방문한 지점은 KB국민은행 부평종합금융센터입니다. 2층에 KB국민은행이 있고 5층에 KB증권이 있습니다. 처음엔 은행으로 갔다가 빠꾸 먹었어요. 그래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5층 KB증권으로 갔답니다.

 

 

은행에 비해 사람이 거의 없는 KB증권. 보안카드 만들러 오는 사람은 드문지 직원분께서 살짝 흠칫하시더라고요ㅎ

 

증권사 계좌 보안카드 발급 준비물

1. 신분증

2. 마스크 잠시 내리고 얼굴 확인

3. 본인이 사용 중인 신용 or 체크카드 확인

4. 증권사 계좌 비밀번호 4자리 입력

 

어렵지 않게 보안카드를 발급받고 바로 다른 통장으로 이체할 수 있었어요. 저는 주식 통장 만들 때 CMA로 안 해서ㅜ 주식 통장에 돈을 놔둬도 소용이 없거든요.

 

 

 

주식계좌 이체 방법 2가지

1. 예수금 - 입출금 버튼

2. 즉시 이체 탭을 누른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KB마블(M-able) 주식 앱 기준입니다.

 

 

주식 계좌에서 출금되면 바로 알림 톡이 와서 좋아요.

 

 

모바일 주식 어플 추천

 

저는 KB증권에서 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고 있어요. 6월에 이벤트 할 때 비대면 계좌를 신규 개설했기 때문인데요. 현재 이벤트가 연장돼 7~9월 가입하는 분들께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주식을 하면 보통 주식 수수료 + 유관기관 제비용 + 매도제비용 이렇게나 수수료가 많이 나가는데요. 유관기관 제비용 0.0044792%(KB 기준)은 진짜 적으니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아요. 거기에 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으면 매도제비용(팔 때 세금 0.25%)만 내면 되니 확실히 부담이 덜 돼요.

 

모바일 주식 어플(앱)은 키움증권 영웅문S, NH투자증권 나무, 신한금융투자 알파, KB증권 M-able(마블) 등이 있어요.

 

 

KB증권 마블 화면이에요. 깔끔하고 보기 편해요. 사고 파는 것도 편하고!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에요^^ 10만원으로 주식을 시작해서 아직 이렇다 할 성과는 없어요. 나중에 사고 싶은 주식은 다 한 번씩 사 볼 수 있게 재정적으로 여유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왜 오르는지 고개가 끄덕여지는 주식들이 있지만 주문 가능 현금이 없으니 넋 놓고 있을 수 밖에 없네요. 오늘은 주식계좌에서 출금하려면 필요한 보안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1000만원 이상의 큰 금액을 자주 거래하는 분들은 OTP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