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톨로 단맛을 냈다는(설탕 X) 약콩초콜릿을 구입하러 홈플러스로 향했어요. 이마트 중동점에 없더라고요ㅠㅠ


킷캣 위쪽에 있는 초콜릿인데요.

제품명은 "쇼코 카카오 72", "쇼코 블랙빈 카카오" 2종류에요.



g당 가격이 나와 있는데

작은 게 오히려 저렴한 것 같더라고요.


저도 맛만 보려고 한 거라

하나씩 구입했어요.

(각 2,390원)



홈플러스 사이트 들어가 보니

이렇게 적혀져 있네요.


*본 제품은 홈플러스와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밥스누와의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서울대 특허기술을 적용한 유근피 추출물 첨가 (특허등록번호 제 10-0567371호)



먼저 쇼코 카카오 72입니다.


코코아매스

말티톨

코코아버터

레시틴

유근피추출분말


저는 원재료가 간단한 걸 선호하거든요.

뭐 단맛 내려고 막 넣은 것보다

이런 초콜릿이 훨~씬 좋아요.



안에는 봉지로 이렇게

이중 포장이 되어 있네요.


카카오 72의 맛은

이전에 어디선가 먹어본 맛이었어요.


72라 씁쓸한 게 조금 있지만

제가 단 걸 즐겨 먹진 않아서

이 정도도 단 축에 드네요.



쇼코 블랙빈 카카오

약콩분말이 들어가 있어요.(12.18%)

말티톨 비율도 72보다 높고요.(40.60%)


설탕을 대체하는 말티톨이지만

대체제도 어차피 많이 먹거나 오래 먹으면

인슐린에 영향이 있을거에요.


단맛은 적당히!



설탕이 들어가지 않았으니 당류는 0g으로 표기되는 것 같네요.



저는 오히려 블랙빈 카카오의 맛이 더 깔끔했어요. 단맛도 더 깔끔. 먹기 좋고 누구한테 주기에도 이게 낫다는 지극히 개인적 생각입니다. 서울대는 약콩두유도 만들었죠? 어떻게 몸에 좋은 약콩을 활용할 생각을 했을까요. 대단bb


저희집도 검은콩보다 먹기 편한 약콩(쥐눈이콩)을 밥 할 때 같이 넣어 하거든요.



탈지분유, 전지분유를 넣지 않은 순식물성 초콜릿. 보존료, 색소, 인공향 무첨가. 설탕 무첨가. 시중 초콜릿보다는 훨씬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짧은 후기였는데 저도 가~끔씩 홈플러스 근처 갈 때 생각나면 구매할 것 같습니다.


마트도 이제 무인 계산대가 있더라고요. 이제 사람이 일할 곳이 점점 줄어드는ㅠㅠ 화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