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10년 정도 사용한 쿠쿠 전기밥솥이 고장났습니다. 그래서 새 밥솥을 알아보던 중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보게 되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우수한 제품을 구매하면 10% 환급을 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쿠쿠 밥솥(CRT-JHTS1060FS)은 환급 가능 제품이었습니다.
본인이 구매한 제품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공식 홈페이지 → 환급대상 제품검색
2. 가전제품 공식 홈페이지(공식몰)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기간
구매 기간 : 2020.3.23. ~ 2020.12.31.
환급 신청 기간 : 2020.3.23. ~ 2021.1.15.
2020년까지 구매한 가전제품만 해당됩니다. 재원 소진 시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또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300만 원어치의 가전제품을 구매했을 경우입니다. 코로나로 가정 경제가 많이 힘듭니다. 고효율 제품 구매하고 꼭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환급 대상인 걸 확인했다면 이제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 접속
2. 환급 신청하기 버튼 클릭
3. 본인 신청 클릭(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위임장, 본인서명확인서 필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10% 환급 - 임시저장 가능
핸드폰 인증 후 환급 절차를 시작합니다. 이후 내용은 모두 임시 저장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제품이 도착하기 전 미리 거래명세서, 영수증을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1. 이름
2. 휴대전화번호
3. 주소
4. 구입 목적(아래와 같이 '신규 구입'과 '기존 제품 교체' 중 선택하면 됩니다.)
구매 정보를 입력합니다.
1. 구매 매장명 : 온라인, 오프라인, 홈쇼핑 중 택 1
*제 경우는 홈쇼핑 → 주식회사 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입니다.) → 롯데아이몰 선택
2. 구매 홈쇼핑 이름/주소 :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3. 품목, 제조사, 모델명 : 검색 버튼을 누르고 가전제품 품목 / 모델명을 입력합니다.
4. 제조번호(시리얼번호) 입력 후 '중복확인'을 해줍니다.
5. 구매 금액을 입력합니다.
- 포인트, 할인 등이 반영된 최종 결제 금액입니다.
*단, 포인트 결제금액은 현금영수증 발행 시 인정됩니다.
*청구할인은 거래내역서나 영수증에 반영이 안 되는 걸로 보아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예상 환급 금액은 입력한 금액의 10%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6. 구매 일자를 달력에서 선택합니다.
7. 제품 정보 4종 세트
제품 라벨, 제품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첨부 예시 보기를 누르면 어떤 사진을 올려야 하는지, 어떤 화면을 캡쳐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① 제품 라벨 사진
② 제품 명판 사진
③ 거래내역서
④ 영수증
온라인이나 홈쇼핑에서 구매하신 분들이 가장 궁금한 부분일 겁니다.
"거래내역서와 영수증 어디에서 발급받나요?"
첫 번째.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고객센터 → 공지사항 → 게시글 6번(주요 온라인몰 거래내역서, 영수증 참고 사례) 확인
그리고 온라인몰에서 해당하는 거래내역서, 영수증을 캡처합니다.
예시는 아래 PDF 파일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두 번째. 롯데홈쇼핑의 경우 아래 제가 첨부한 사진처럼 캡처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롯데홈쇼핑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1. 로그인
2. 마이롯데
3. 주문번호 클릭
4. 배송지 정보 / 구매고객 정보 아래에 '신용카드 매출전표 출력(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픽픽'이라는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해 올렸습니다.
↑ 신용카드 매출전표 출력(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마지막으로 환급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환급 예상금액은 47,080원입니다. 최종 제출하시겠습니까?"
맞으면 '예' 버튼을 누르고 신청을 종료합니다.
신청 후 잘못된 게 있다면 보완 요청 문자가 옵니다. 별 문제가 없다면 신청일 기준 20일 내에 환급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10% 환급 날짜
5월 15일 신청 후 21일째 되는 6월 6일에 위와 같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돈 관련 문제라 꼼꼼히 하는 건지, 인력이 부족한 건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기다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가계 경제가 많이 어렵습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통해 꼭 10%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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