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취성패 학원을 다니면서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과정을 듣고 있어요. 학원에서 5시간이나 수업하지만 못 따라가는 부분이 꽤 있어요ㅠ 그럴 때 도움 받는 무료 인강을 소개합니다.

 

바로 유튜브 '박쌤 전산회계' 인강이에요.

 

현재 2019년 버전 전산회계 2급

따끈따끈 업데이트 되고 있는 2020년 버전 전산회계 1급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박쌤 전산회계 무료 인강 장점

1. 설명을 쉽게 하신다.

저 같은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갈 수 있어요. 예시, 소품 등을 활용해 회계 원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좋아요. 분개도 많이 풀어주셔서 실력도 더 느는 것 같고요.

 

2. 좋은 목소리

경기도 GSEEK 무료 인강,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도 무료 인강이 올라와 있지만 (개인적으로) 강사님들 목소리나, 음질이 좋지 않아요. 그래서 작정하고 만드신 박쌤 전산회계 강의는 참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저는 핸드폰보다는 노트북을 통해 인강을 들어요. 회계 1급과 세무 2급이 목표인 학원은 진도를 빨리 나가기 때문에 전산회계 2급은 중요 부분만 빨리 짚고 넘어가요. 그럴 때마다 박쌤의 전산회계 2급 강의를 빠르게 들으며 기초를 다져요.

 

배속은 1.5, 1.75를 이용하고요. 차분하게 설명하시기 때문에 배속을 높여 들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ㅎ

 

전산회계 학원 강의와 비교

학원의 장점

1. 남들이 하니까 뒤쳐지지 않으려고 한다.

- 학원 가기 전까지 미리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음에도 인강을 듣지 않았어요ㅠ 하지만 나가서 같이 공부를 하다 보니 위기감을 느껴 박쌤 전산회계 인강의 도움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2. 강사님의 열강

- 박쌤께서 강의 중간에도 여러 번 언급하시지만 본인은 계산에 약하다고 하세요. 가끔 쉬운 계산도 당황할까봐 미리 적어 놓고 하시는 게 보여서 살짝 갸우뚱 할 때도 있어요. 하지만 도움받는 입장에서 그 부분은 중요치 않습니다.

 

반면 학원 강사님이 더 깊게 잘 가르치신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어요. 박쌤 유튜브에서는 깊게 다루지 않았던 내용을 최대한 쉽게 풀어주시려는 노력을 볼 수 있거든요. 하지만 작은 칠판에 잘 안 보이는 판서, 못 알아듣겠는 목소리를 생각하면ㅠㅠ 박쌤 전산회계가 참 깔끔하다는 생각을 계속해서 하게 됩니다.

 

3. 케이렙 프로그램 입력 

- 아무래도 실기는 학원에서 하는 게 더 잘 되는 것 같아요. 집에서는 막상 창 전환해가며 하기가 좀 번거롭고ㅜㅋ

 

 

물론 분개를 입력하는 게 엄청 어려운 건 아니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죠.

 

취성패 학원 전산회계 1급 교재

 

박쌤 전산회계 인강 교재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주)도서출판한솔 홈페이지 or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 박쌤 전산회계 1급 오리엔테이션 강의

 

열심히 공부해서 10월 11일에 있는 시험에서 전산회계 1급 꼭 취득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박쌤 전산회계 무료 인강을 통해서 많은 도움받으시길 바랄게요.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