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현역 남대문시장에서도 무척 가까운 시청역. 오늘은 블로그에도 꽤 나오는 ‘까치네분식’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11시쯤이라 앉을 자리는 꽤 있었고요^^



까치네분식 = 만두맛집
만두가 밑에 천 보자기에 들러붙는 점만 빼면 맛있고 좋아요.



사람 많은 시간만 피해가면 혼자 먹기도 편해요. 가격대는 살짝 있다고 봐야죠. 시청 근처이다 보니~



저는 ​고기손만두(3,500원), 쫄볶이(4,500원)를 주문했아요. 혼자 8천원이면 부담스러운 가격이죠?ㅜㅋ



국물이랑 단무지 뭔가 당연히 있어야 할 것 같고ㅎㅎ



여기 후기에 쫄볶이도 많이 나오길래 먹어봤어요. 처음엔 그냥 그랬는데(떡이 특히) ​​계란, 어묵, 쫄면의 매콤한 맛에 입맛이 돌았어요ㅎㅎ 그래도 다음엔 만두랑 다른 메뉴 먹어볼래~




저는 고기파라 당연히 고기만두인데 후기엔 김치만두 후기가 많네요ㅋㅋ
집을 때 살짝 터지긴 하는데 피도 얇고 깔끔하게 맛있아요. 한 번쯤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 추천해요. 저는 계속 이 근방에서 밥 먹을 예정이라 ​남대문시장 가메골만두(항상 줄 서 있음)와 비교해 보려고요ㅋㅋㅋ



시청역 만두맛집 ‘까치네분식’
근처 먹을만한 곳 : 써브웨이, 아빠곰탕, 림벅와플, 할머니국수,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버거킹 등​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도움말 Daum 지도

어제 점심에 월급도 들어오고 맛집도 발견하고 아주 기분이 좋았습니당ㅎㅎ



크- 진짜 집밥이에요! 간간하고 정갈하고 맛있는 백반 한상입니다. ​​동그라미식당 백반 ​가격 8,000원.
가격이 좀 세긴 하지만 밖에서 이만한 밥집을 찾기 힘들죠~



동그라미 식당은 점심 한 끼만 운영하는 곳이에요.



​4호선 회현역 4번 출구가 가장 가까워요. 쭉 걸어가다가 왼쪽 언덕길을 올라야 해요.

여기가 육교, 고가도로로 되어 있어서 헤매지 않도록 잘 보고 왼쪽으로 진입하셔야 해요.




메뉴 보면 동그라미 백반은 매일 메뉴가 바뀌는 것 같네요ㅎㅎ 어제 메뉴는 소고기 미역국, 호박전, 꽈리고추멸치볶음, 콩나물, 아삭고추된장무침, 김장김치, 김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김장김치 취저ㅋㅋㅋ 호박전은 워낙 좋아하고~ 된장에 무친 고추, 꽈리고추멸치볶음도 밥을 싹싹 비우게 했답니다.

겨울에만 하는 전통육개장(소고기)도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가격은 1만원.

자극적인 음식에 질리고, 집밥이 그립다면 회현역(소월로) 동그라미식당을 방문해보세요 = )

동그라미식당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있는
​카페 비단콤마​ <- 후기 보러가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도움말 Daum 지도

어제 점심은 남대문시장에서 먹었어요.
면접 보고 한 번 들른 적 있던 ‘쌀쿡스(쌀cooks)’. 처음 가는 분들은 살짝 헤매실 수 있어요.



4호선 회현역 7번 출구와 가까워요. MESA라는 큰 쇼핑몰 맞은편이에요.(원아동복 맞은편이기도 해요.)



짜잔! 이 많은 인파 속에서 찾기 힘드실 수 있어요ㅎㅎ



지난번에도 쌀국수 먹고 찹쌀탕수육까지 먹었거든요.
탕수육도 괜찮아요! 여기 짜장면도 팔아서 탕수육이 그리 어색한 조합은 아닙니다ㅋㅋㅋ

​​



좌석이 엄청 많은 건 아니지만 웨이팅 할 정도는 아니예요.



​​소고기 쌀국수(6,500원) 깔끔 칼칼해요. 고추 때문에~ 계속해서 건더기 건져드시기는 힘들 듯ㅎㅎ

면은 얇아서 좋아요. 기름기 둥둥 있는 뜨끈한 칼국수입니다. 고기 양도 뭐 이 정도면 감지덕지ㅎㅎ

남대문시장에서 쌀국수, 짜장면 찾는 분들은 ‘쌀쿡스’ 가보셔도 좋겠습니다^^



나와서 바로 보이는 ‘점순이 호떡’. 천원인지 천오백원인지 기다리면서 아리까리 했는데 천원이네요!ㅋㅋ



수수씨앗꿀호떡(1,000원). 남대문시장에 호떡집이 정말 많은데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깔끔한 호떡이 점순이 호떡 같아요.

저는 추천! 이모님이 “삼촌 아침 안 먹었어?” 하시고는 조금 굳은 호떡도 하나 서비스로 주셨다는ㅜㅜ 저 점심까지 먹었는데요...ㅋㅋㅋ 하면서도 두 개 다 먹어치웠습니다.



맛있겠쥬? 저는 올겨울 남대문, 회현역 부근에서 일하기에 호떡, 붕어빵, 계란빵 등 많이 먹을 것 같아요ㅎㅎ 많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ㅣ현역 밥집 ‘정화네’ 다녀온 이야기​ <- 클릭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도움말 Daum 지도

연극 보고 배고파서 들른 곳은 맥도날드 대학로점(4호선 혜화역 1번 출구)
주문하려고 보니 키오스크에 반가운 버거가 있네요ㅎㅎ



초ㅣ고의 베이컨 & 토마토 버거를 픽해주세요!
저는 홈페이지 들어가서 베토디에 한 표 던졌어요. 이번 대결에서 승리한 버거는 12월 14일 단품 무료 쿠폰이 증정돼요.



딱 봐도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베토디)가 승리할 예정이에요. ​​12월 14일에 맥날 가셔서 베토디 단품 or 세트 구매 시 ​​베토디 단품 쿠폰을 증정해요.
*매장 당 300개 한정



어쨌든 참았다가 14일에 갈 수 없으니 세일 중인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세트를 주문해봅니다.(​6,700원 -> 5,900원)



맥도날드 인스타에 베이컨 굽는 거 힘들다고 말씀하신 크루분의 댓글을 보고 마음이 아프긴 한데ㅜ



그건 또 빅맥BLT가 좀 더 그런가봐요. 아무래도 양이 많으니~

그래도 토마토, 치즈, 패티의 조합이 최고인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입니다. 정말 맛있었어요!^^(베이컨이 바짝 구워져 조금 질겼던 거 빼면요ㅜㅋㅋ)



혹시 인스타 하는 분들은
1. 맥도날드 인스타그램 팔로우(@McDonalds_Kr)
​2. 빅맥 BLT or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를 먹고 인스타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단품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니 도전해보세요.(​​기간 : 12월 10일(월)까지)

•빅맥 BLT 필수 해시태그 - ​​#팀빅맥BLT #빅맥BLT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필수 해시태그 - ​​#팀베토디 #베이컨토마토디럭스


아무튼 베이컨 & 토마토 버거 좋아하는 분들 12월 14일(금) 맥도날드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무료쿠폰(단품) 받으러 고고해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이화동
도움말 Daum 지도

어김없이 퇴근길 먹방.
지하철에서 버스 환승을 위해 30분만에 흡입했다는 슬픈 사연이ㅠㅠ 걍 천천히 먹자!!



블로그나 인스타를 통해 송내역맛집으로 익히 알고 있던 순댓국집이에요. ​송내남부역 명가순대국.



평일 저녁 사람은 많았어요. 혼자서 주문할 수 있는 건 순대국(7,000원)밖에 없네요.



혼자 먹는 거 치곤 뭔가 푸짐하게 나오죠? 다대기, 새우젓, 쌈장, 부추무침, 김치, 깍두기, 양파, 마늘, 고추

새우젓 정말 좋아합니다ㅎㅎ 간이 되어 있어야 좋은 것이여~ 고기도 찍어 먹고 순댓국에도 넣어 먹습니다.



양 굉장히 푸짐합니다. 다만 간이 좀 들어 있어요. 저는 머릿고기를 선호해서...ㅎㅎ



순대는 굉장히 정직합니다. 딴딴해서 절대 터져서 흘러 내리는 일이 없겠어요.

송내에서 순댓국 드시게 되면 ​남부는 명가순대국, 북부 로데오거리쪽은 대치순대국을 추천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송내1동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