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모바일 피파(FIFA) 레벨 29로 열심히 달리고 있는 쪼스타입니다. 모바일 피파에는 강화 / 진화 / 크리티컬 진화로 선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 피파 강화

강화를 하기 위해서는 브론즈, 실버, 골드 강화 재료를 경기나 훈련을 통해 모아야 합니다.

 

현재 손흥민 선수의 강화 레벨은 5입니다. 강화 레벨 6으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브론즈 강화 재료가 더 필요하네요! 성공률은 중간으로 되어 있지만 성공할 지 안 할 지는 아무도 몰라요ㅠ

 

강화 실패 시 1레벨 강등되기 때문에 무척 기분이 안 좋지만 좋은 선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시도해야 합니다.

 

 

모바일 피파 크리티컬 진화

 

일반 진화보다 레벨이 더 높아지는 크리티컬 진화!

 

사디오 마네의 레벨이 95 → 99

진화 레벨은 2 → 4로 올랐습니다.

 

크리티컬 진화를 노린다면 진화 도움말에 있는 것처럼 OVR이 높은 카드, 진화 레벨이 높은 카드, 동일 카드 이 3가지 요건을 충족시켜주는 게 좋아 보입니다. 제 체감상으로는 동일 카드는 하나 이상 꼭 들어가는 게 잘 됐던 것 같습니다.

 

왼쪽처럼 성공률 부스트는 꽉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매우 높음, 높음은 될 확률이 높지만 중간부터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ㅠ

 

또한 진화 레벨이 5가 된 선수는 동일 선수 카드로만 진화할 수 있습니다. 로버트슨 진화 5카드가 있다면 이적시장에서 로버트슨 카드를 사서 진화시켜야 합니다.

 

 

진화 레벨 보호하려면?

이적시장에서 동일한 진화 레벨 카드를 사야 합니다.

 

저는 로버트슨 진화 레벨 5 카드가 있는데요. 진화 레벨이 떨어지는 걸 막으려면 이적시장에서 5레벨 로버트슨을 사면 됩니다. 물론 같은 레벨을 산다고 진화가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ㅠ 비싸기는 엄청 비싸면서 너무해ㅠ

 

 

그래도 떨어져서 다시 올리는 것보단 레벨을 보호하는 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TOTS20 플레이어 진화는 어렵다

TOTS20 플레이어는 같은 카드를 뽑기 어렵기 때문에 진화가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피파 모바일 측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TOTS20 플레이어를 이적시장에 팔 수 있게 하고 있죠.(K리그가 풀리면서 박주영 카드가 똥값이 됐습니다ㅜㅋ) 곧 TOTS20 EPL, 라리가 등의 선수들도 이적시장에서 만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팀 라인업인데요. 가장 높은 진화 레벨은 알렉산더 아놀드 6입니다. 진화 레벨은 8까지가 최대인데 어떻게 시킬지 막막하네요 후후. TOTS20 플레이어 중에서 아다마 트라오레는 뽑기로 엄청 나와서 5까지 진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더브라위너나 헨더슨은 더이상 나오질 않아서 주구장창 강화만 시키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경우도 도미네이션 카드이기 때문에 구하기가 힘들어 강화만 시키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TP(이적시장에서 쓰는 돈)를 많이 모아서 동일 레벨의 진화카드를 구매해 계속 진화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 Recent posts